몸을 지키는 슈퍼푸드 케일! 자주 먹으면 생기는 변화


케일은 건강 및 웰빙에 특히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품으로써 흔히 슈퍼푸드로 불리는데요. 칼로리가 적으면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염증에 대항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시력 보호 및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케일을 자주 먹으면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1. 뼈 건강 개선 

케일을 식단에 정기적으로 추가하면, 세포 기능 및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 단백질, 칼슘을 공급할 수 있는데요. 신체의 칼슘 흡수를 개선하고, 뼈를 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염증 감소 

케일은 오메가 3 지방산 및 오메가 6 지방산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어서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일의 섬유질은 신체 해독을 돕고, 간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콜레스테롤 관리 

케일은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비타민 C,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오메가 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케일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시력 보호 

케일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2가지 산화 방지제는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이나 백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5. 기분 개선 

케일의 카로티노이드 및 오메가 3 지방산은 우울증에 대항하며,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나 엽산, 비타민 B6, 단백질 등은 기분 조절 기능을 가진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및 도파민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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