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는 장식이 아니다? 파슬리의 효능 5가지


파슬리는 각종 요리에 첨가할 수 있는 재료로써 음식을 장식하는 용도로도 사용되는데요. 영양가가 높고, 비타민 및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피로 해소 및 면역 시스템 강화, 피부 개선, 통증 완화, 당뇨 예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파슬리의 효능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피로 해소 

파슬리에는 철분 성분 포함되어 있어서 각종 요리에 첨가하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뻣뻣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2. 면역 시스템 강화 

파슬리에는 비타민을 포함하여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활성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조기 노화에 대항하며,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3. 피부 개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신체에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며, 신장과 간을 정화하는 파슬리는 몸의 기능을 최적의 수준으로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 및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통증 완화 

파슬리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써 관절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관절염의 증상과 관련된 요산 제거 과정을 빠르게 촉진시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 및 칼슘 등을 통해 뼈 건강을 향상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당뇨 예방 

파슬리에는 자연 발생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천연 물질인 미리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며,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