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신도 모르게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의외의 이유 5가지



     

    허리 통증이 발생하면, 인상이 찌푸려지거나 움직임이 귀찮아지며,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짜증을 유발하는데요. 일상적인 생활습관 몇 가지가 자신도 모르게 허리 통증을 나타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힘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 흡연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1. 코어 힘 부족 

    코어 근육은 신체의 핵심 근육으로써 허리를 지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코어 힘이 부족하면,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신체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가나 필라테스 등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의 부작용은 여드름에서부터 허리 통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는 목, 어깨, 머리의 통증뿐만 아니라 허리 통증과 같은 근골격계 문제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스트레칭으로 몸을 이완시켜야 합니다.

     



     

    3. 흡연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추간판에 자극이 심해지며, 일반 사람의 경우보다 몇 배 더 많은 허리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연을 위해 노력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4. 무거운 가방 

    백팩이나 핸드백과 같이 지속적으로 휴대하고 다니는 가방은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한쪽으로 매면서 신체의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방의 무게를 제한하거나 한쪽만 압박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낡은 의자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여러 이유에서 좋지 않지만 의자가 불편해서 허리 통증이 발생할 것이라고는 쉽게 생각하지 못하는데요. 체중을 분산시키지 못하고, 자세를 구부정하게 만들거나 특정 부위의 압박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추천글  화장실 세균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간단한 행동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