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복부 팽만감에서 벗어나는 간단한 방법 5가지



     

    복부가 부풀어 오르거나 가스가 차고, 불쾌한 느낌이 든다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식사 속도를 조절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며,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팽만감을 유발하는 음식을 구별하고, 나트륨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데요. 복부 팽만감에서 벗어나는 간단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천천히 먹기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거나 움직이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주의가 산만해지며, 식사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그러면 많은 양의 공기를 삼키기 때문에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를 천천히 진행하고, 식사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팽만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도울 수 있으며, 내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탈수로 인한 위장 문제가 발생하거나 장이 음식을 흡수하기 어려운 환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운동 시작하기 

    땀을 흘릴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면, 독소를 배출하거나 과잉 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운동 전에는 바나나와 같은 과일을 선택하여 에너지를 제공하거나 소화하기 쉬운 가벼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특정 음식 줄이기 

    개인적으로 소화 문제를 일으키거나 팽만감을 유발하는 음식의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요. 유제품, 콩, 십자화과 채소, 고지방 음식, 양파, 마늘 등이 있으며, 음식 일지를 작성하고 몸 상태를 확인하면서 원인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5. 나트륨 제한하기 

    소금은 수분을 세포 안으로 가져오면서 수분을 유지하거나 팽창을 유발하는 경우가 나타나는데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하루 나트륨 권장량인 2,0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아스파라거스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