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반모씩 두부를 섭취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다양한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포만감을 주며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되고, 칼슘을 공급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빈혈 예방 및 콜레스테롤 조절 등에도 효과적인데요. 매일 반모씩 두부를 섭취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식욕 조절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 만점인데요. 소화가 천천히 진행되면서 포만감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욕을 조절하여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 중 필요한 여러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뼈 강화 

두부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치아와 뼈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두부 반모에 하루 권장량의 30% 이상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근육의 이완 및 수축, 세포 분열 등에 관여합니다.




3. 빈혈 예방 

두부에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신체 곳곳에 산소 공급을 촉진하며, 체지방 연소를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단백질 공급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하는 두부는 단백질의 보고라 불릴 만큼 풍부한 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열량 및 포화지방 함유량이 적으면서 콜레스테롤이 없이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두부 반모에 약 8g 정도를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량의 15% 정도에 해당합니다.




5. 콜레스테롤 조절 

두부는 포화지방 수치가 낮으면서 불포화지방 수치가 높고, 레시틴 및 리놀레산의 훌륭한 공급원이기 때문에 체내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