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생길 수 있는 탈모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검은콩, 해초, 굴, 시금치, 달걀 등의 음식을 자주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면서 신체의 순환을 개선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에 윤기를 더하거나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탈모 예방에 효과 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검은콩 

검은콩은 탈모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모발의 주요 성분인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있고,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이소플라본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해초 

두피 염증이나 비듬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해초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3. 굴 

아연이 가득한 식품을 두루 섭취하여 아연을 보충하면, 탈모를 늦출 수 있으므로 굴을 지금이라도 식탁 위에 올리는 것이 좋은데요. 굴에 포함된 아연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때 쓰는 최고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굴 외에도 호두, 달걀, 해바라기 씨앗, 완두콩, 오트밀, 병아리콩 등의 식품이 아연을 공급합니다.



4. 시금치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도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단백질, 비오틴,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머리에 윤기를 더해줄 수 있는데요. 비듬을 개선하고, 두피 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5. 달걀 

달걀 노른자에서 발견되는 비오틴 성분은 머리카락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달걀의 단백질 및 비타민 성분은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는데요. 모낭에 충분한 양의 산소를 공급하고, 지루성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