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강원도의 밥상 원주식 장칼국수 구매 후기

728x170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원주식 장칼국수 밀키트는 강원도 원주에서 유명한 장칼국수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인데요. 고추장과 된장, 간장을 조합하여 칼칼하면서 구수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밀키트에 포함된 각종 채소를 넣고, 달걀을 풀어서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맑은 국물의 칼국수가 아닌 빨간 국물의 칼국수를 경험할 수 있으며, 밀키트 내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원주식 장칼국수는 611g이며, 2인분인데요. 10분 정도로 짧은 시간 내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이마트에서 6,9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칼국수 150g 2개와 장칼국수 소스 150g, 채소 110g, 볶은 참깨와 김고명 3g, 계란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먹지 않는다면, 소스와 채소는 적당량으로 나눠서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그릇에 계란을 풀어주세요. 조리 마지막에 넣을 용도로 계란물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채소는 체에 넣고,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그리고 물기가 빠질 수 있도록 기다립니다.

 

 

냄비에 물을 960ml 정도 넣고, 장칼국수 소스를 붓습니다. 그런 다음 충분히 섞어주면 되는데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생칼국수 면을 넣어주세요. 면은 뭉치지 않도록 살살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채소도 함께 넣어주면 되는데요. 면과 채소는 끓는 물에 5분 정도 끓이세요.

 

 

불을 끄기 전에는 사전에 준비한 계란물을 풀어주면 되는데요. 가볍게 몇 번 휘젓고, 불을 끄면 조리가 완성됩니다.

 

 

원주식 장칼국수의 모습인데요. 그릇에 담아서 볶은 참깨와 김고명을 넣어주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변신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나 감자, 청양고추, 버섯 등을 추가하여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시원하면서 개운한 국물을 맛보려면, 바지락이나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