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 탄탄면 밀키트 먹어본 솔직 후기

728x170

 

마라 탄탄면은 매콤하면서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한번 먹기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는 음식인데요. 진한 소스와 함께 쫄깃한 중화면이 만나서 풍부한 맛과 식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밀키트 형태로 준비된 재료를 순서대로 조리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기 어려운 요리라는 편견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마라 탄탄면 밀키트는 554g으로 2인분인데요.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가격은 9,980원입니다.

 

 

동봉된 재료를 보면, 생면을 포함하여 돼지고기, 흑목이버섯, 청경채, 땅콩분태, 고추기름, 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 개별 포장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냄비나 팬에 물을 1400ml 넣고 끓이면 되는데요. 종이컵 9컵 반 정도의 양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화면과 목이버섯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3분 정도 삶아주세요. 

 

 

3분 후,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넣어서 30초 정도 더 삶아줍니다. 불을 끈 다음, 청경채를 넣어서 기다려도 무방합니다.

 

 

이번에는 삶은 면을 체에 넣어서 찬물에 헹궈주는 작업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면을 탱글하게 만들면,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소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냄비나 팬에 소스와 물 100ml를 넣어줍니다. 물은 종이컵 반 컵 정도의 양입니다. 소스와 물을 잘 섞어주세요.

 

 

중불에 30초 정도 끓이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끓은 후에는 불을 끄고, 고추기름을 넣어서 다시 한번 충분히 섞어주세요.

 

 

고기는 포장을 뜯은 후, 키친타월에 두고 핏물을 제거합니다. 핏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고기 잡내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팬에 오일 1 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와 목이버섯을 넣어주세요. 중불에서 2분 정도 볶아줍니다. 

 

 

그릇에 면을 담은 후, 그 위에 볶은 고기와 버섯을 올리세요. 청경채도 담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소스를 뿌리고, 땅콩분태를 올리면 완성할 수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소스의 양을 조절하거나 다른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마라 탄탄면은 잘 섞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적당히 매콤하면서 쫀득한 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