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많은 최고의 간식 중 하나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좋으며, 칼륨은 노폐물과 나트륨의 배출을 돕습니다. 또한, 항상화물질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E, A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건강한 간식인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건강한 간식 고구마 깨끗하게 씻는 방법
마트에서 묶음으로 구입한 고구마는 흙이나 이물질 등이 묻어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는 과정이 꼭 필요한데요. 고구마는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하며, 선명한 적자색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세척에도 빠질 수 없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준비한 후, 냄비나 바가지 등에 고구마를 넣고,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고무장갑을 낀 손으로 고구마에 베이킹소다가 잘 묻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물로 세척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물을 받고, 고구마를 몇 번씩 저어줍니다.
고구마에 붙은 흙이나 이물질이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라면, 수세미를 활용해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세척이 끝난 뒤,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며, 다시 한번 불순물 제거에 활용합니다.
그러면 처음 모습과 달리 깨끗해진 고구마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흙과 이물질 등이 뒤섞이면서 물은 더러워지니 꼭 세척 과정이 필요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한 고구마 씻는 과정이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고구마는 요리 방법에 따라 영양분이 크게 변하지 않는 식품이니 선호하는 레시피에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