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5가지


음식을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식빵 오래 보관하는 방법, 양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먹다 남은 밥 오래 보관하는 방법, 사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 등을 확인하세요.



음식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5가지


식빵 오래 보관하는 방법

식빵은 낱개로 구매하기 힘들기 때문에 보관하는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자주 먹는 경우라도 지퍼백에 개별 포장 후, 냉동 보관하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냉동된 식빵을 전자레인지에 가볍게 돌린 후에 먹으면, 촉촉한 상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파 오래 보관하는 방법

깐양파를 소량씩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보통은 망에 든 양파를 구입해서 보관하여 먹는데요. 다량의 양파를 한번에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오래 두고 먹는다면, 보관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먼저 양파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세척한 후, 각각 랩으로 감싼 뒤 비닐봉지에 3~4개를 넣어서 밀봉하면 되는데요. 냉장고의 신선 야채칸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는 보통 낱개 구매가 아니라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대부분은 실온 보관으로 식탁 위 같은 곳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상해서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구부러지거나 사용하지 못한 옷걸이를 활용하면, 바나나를 조금 더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먹다 남은 밥 오래 보관하는 방법

매번 먹을 만큼만 밥을 하고, 바로 먹어서 없애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밥할 시간이 없거나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밥을 해서 남는 경우라면,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전자레인지용 보관 케이스를 이용하거나 종이호일에 감싸서 냉동 보관하면, 필요 시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바로 돌려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오래 보관하는 방법

사과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랩을 이용하여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야 하는데요. 꼼꼼하게 감싼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매번 씻을 필요 없이 건강에 좋은 사과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