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장마철에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 5가지



     

    장마철에는 햇빛이 들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빨래를 제대로 건조하기가 어려운 환경인데요.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빨래에서 쾌쾌한 냄새가 빠지지 않게 됩니다. 이럴 경우, 식초를 활용하면 빨래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장마철에 식초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장마철에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 5가지



     

    쾌쾌한 빨래 냄새 없애기 

    식초는 살균 효과가 탁월하고, 악취를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 헹구는 과정에서 2~3 스푼 정도 넣으면 좋은데요. 식초 냄새는 건조하는 과정에서 날라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식초는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고, 하얀 옷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기 때문에 섬유유연제나 표백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끈적거리는 바닥 청소 

    장마철 습기로 인해 끈적거리는 방바닥이 찝찝하다면, 식초와 물을 섞어 청소하면 되는데요. 식초와 물을 1:5 정도 비율로 섞은 후, 걸레를 적셔서 물기를 짜고, 바닥을 깨끗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식초를 활용하면, 바닥의 얼룩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살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빨래통 냄새 제거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빨래통 속에서도 불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수건이나 천에 식초를 적신 후, 빨래통 안에 빨랫감과 함께 넣어두면, 살균 및 악취 제거 효과로 인해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 

    장마 기간에는 주방도 걱정거리 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싱크대 배수구의 세균 및 악취 문제를 식초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식초를 물과 1:1 비율로 섞은 후, 냉동실에 얼려줍니다. 그런 다음 싱크대 배수구에 넣어두면 되는데요. 식초 얼음이 녹으면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릴 시간이 없다면,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각각 배수구를 청소하면 좋습니다.

     

     



     

    칫솔 소독 

    칫솔에는 상당히 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데요. 심지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있다고 하니 정기적으로 소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습도가 올라가는 장마철에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컵에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후, 칫솔모를 넣고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물에 세척한 후, 건조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추천글  매일 조금씩 늙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5가지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