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회 밑에 무채를 깔아야 하는 이유



     

    회를 자주 먹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회 밑에 깔려 있는 무채를 먹어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어느 횟집을 가더라도 회 밑에는 무채가 깔리거나 무채 대신 비슷한 역할을 하는 천사채라고 불리는 다시마를 증류, 가공해 만든 반투명의 국수가 깔려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 밑에 무채를 깔아야 하는 이유



     

    회의 신선도 유지

    무채는 단지 화려하게 장식을 하거나 양이 많게 보이기 위한 시각적 효과보다는 생선회의 습도를 유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셈인데요. 무채 위에 올린 생선회가 시간이 지나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도록 무채의 수분이 회의 촉촉함과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산화 방지 효과

    무채를 생선회가 함께 섭취했을 경우, 생선 지방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무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산화를 막는 항산화제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고, 영양분을 손실 없이 그대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생선회와 무채는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지만 위생상 문제가 없는 것인지는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횟집에서 나오는 무채나 천사채는 대부분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물로 씻어서 재사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채를 먹어도 되는 상태인지 확인 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빵 대신 먹으면 좋은 탄수화물 식품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