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헷갈리지만 꼭 알아야 할 운전자 상식 4가지



     

    아직도 많은 운전자가 도로 위에서 헷갈리는 상황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민폐 운전자가 되지 않으려면, 확실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뒤차가 빵빵대는 소리에 당황하지 말고, 안전운전하세요~!

     

     

    헷갈리지만 꼭 알아야 할 운전자 상식 4가지



     

    1. 우회전 횡단보도 

    우회전과 횡단보도를 동시에 만나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기다려야 할지, 가야 할지 망설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우회전을 하다가 신호위반으로 잡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사고라도 날 경우에는 12대 중과실로 형사 처벌까지 받게될 수 있습니다.

     

    우회전 하기 전 직진 방향에 있는 횡단보도 

    우회전 하기 전에 직진 방향에 있는 횡단보도를 만나게 될 경우, 보행자 신호가 들어오면 반드시 멈춰야 합니다. 보행자 신호를 위반하고, 그냥 지나쳐서 우회전 하는 경우 신호위반에 해당됩니다.

     

    우회전 후, 만나는 횡단보도 1 

    우회전 후에 만나는 횡단보도의 경우, 보행자 신호가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건너는 사람이 없고, 지나가도 된다고 판단되면, 그냥 지나쳐도 무방합니다. 신호위반에 해당되는 경우가 아닙니다.

     

    우회전 후, 만나는 횡단보도 2 

    우회전 후에 만나는 횡단보도 앞에 정지선이 있을 경우라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보행자 신호가 들어왔다면, 정지선 앞에서 무조건 멈춰야 하는데요. 그냥 지나친다면 신호위반에 해당됩니다.

     



     

    2. 비보호 좌회전 

    비보호 좌회전 신호의 경우, 운전자 판단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녹색 신호가 들어왔다고 할지라도 맞은편 직진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게, 주위를 살피고 좌회전 해야 하는데요. 적색 신호에서 좌회전 하는 경우, 신호위반에 해당됩니다.

     



     

    3. 유턴 통행 우선권 

    유턴 통행 우선권도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턴 차량과 맞은편에서 우회전해서 들어오는 차가 만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때문인데요. 이럴 경우, 유턴 차량에게 통행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교차로에서 우회전을 하다 유턴 차량을 만났다면, 기다려주는 것이 매너입니다.

     



     

    4. 오르막길 통행 우선권 

    오르막길에서 차량을 비켜주는 일이 생기는 것은 흔치 않지만 알아두고 있어야 할 운전 상식인데요. 오르막길에서 차량 2대가 동시에 지나갈 수 없을 때라면,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차가 먼저 길을 비켜줘야 합니다. 내려가는 차에게 통행 우선권이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글  지금 바로 양배추를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