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공복에는 섭취를 피해야 하는 건강 식품 5가지



     

    건강한 식품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 토마토, 오렌지, 고구마, 요거트 등은 공복 상태에서는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식품이 가지고 있는 건강한 효능을 얻을 수 없거나 속쓰림, 염증, 영양 불균형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는 섭취를 피해야 하는 건강 식품 5가지



     

    1. 바나나 

    영양이 풍부한 바나나는 팩틴 성분이 많아 변비 개선에 좋고, 칼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을 예방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성인병 예방과 에너지 보충에도 효과적인데요. 단, 공복에 섭취하면, 체내 마그네슘과 칼륨을 급격하게 증가시킬 수 있어서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항암 효과가 있으며, 골다공증과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피부 미용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단, 공복에 섭취하면, 다량의 비타민 C를 섭취하여 위장의 산성도를 높이기 때문에 위궤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오렌지 

    오렌지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작용을 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철분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단, 공복에 섭취하면,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식도에 무리를 주고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위장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고구마 

    고구마는 카로티노이드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고, 시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비타민 C, 비타민 D, 마그네슘,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단, 공복에 섭취하면, 고구마의 아교질 성분 때문에 위산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속쓰림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천글  먹을수록 살을 빠지게 만드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 요거트 

    요거트에 있는 비피더스, 락토바실루스 등의 몸에 유익한 박테리아는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소화를 돕고, 몸속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변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데요. 단,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에는 요거트에 포함된 유익한 박테리아가 위산의 높은 산성으로 인해 효과를 거의 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먹거나 공복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