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딸기를 피부에 양보하세요. 딸기가 피부에 좋은 이유 6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칙칙해지거나 잡티가 생기지 않게 하며,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여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섭취하는 방법 외에도 피부에 직접 사용해서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딸기가 피부에 좋은 이유를 소개합니다.

     

    딸기를 피부에 양보하세요. 딸기가 피부에 좋은 이유 6



     

    1. 피부 윤기 제공 

    딸기에 포함된 엘라그산 성분은 피부의 윤기를 더하며, 밝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딸기를 갈아서 즙을 만들어 피부에 발라주면, 섭취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딸기즙이 피부에 스며들면,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2. 스크럽제 효과 

    딸기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스크럽제 역할을 하는데요. 딸기에 꿀을 추가하여 각질을 제거하고, 깨끗한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딸기를 으깬 후, 딸기 알갱이와 꿀 혹은 오일을 섞어서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되는데요. 딸기의 하이드록실산은 각질을 벗기는 역할을 하며, 꿀이나 오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피부 보호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되고,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는데요. 딸기에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과 산화방지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여드름 개선 

    딸기 성분이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이유 중 하나는 딸기의 클렌징 효과 때문인데요. 피부에 생기는 트러블의 대부분은 꼼꼼한 세안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딸기를 으깨서 세안하는 데 사용하면, 피부의 죽은 세포를 벗겨내고, 여드름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토너 효과 

    딸기에서 추출된 즙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훌륭한 토너 역할을 하는데요. 딸기즙에 로즈워터를 추가하여 피부에 바르면, 맑고 정돈된 피부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딸기를 활용한 토너는 대부분의 피부 타입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강력한 항암 효과를 자랑하는 '셀레늄' 풍부한 음식

     



     

    6. 안티에이징 

    콜라겐은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딸기의 알레그산 성분은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딸기즙이나 으깬 딸기를 피부에 직접 발라서 사용하면,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