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커피찌꺼기 활용 방법 3가지! 커피찌꺼기 버리지 마세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원두를 갈아서 커피를 마시거나 캡슐 커피 등을 이용한다면 먹고 난 후에 생기는 커피찌꺼기를 모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커피찌꺼기는 헌 스타킹이나 다시백을 이용해서 탈취제로 다시 태어날 수 있고, 후라이팬의 기름때 제거나 전자레인지의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 방법 3가지! 커피찌꺼기 버리지 마세요.



     

     

    커피찌꺼기 탈취제 만들기 (헌 스타킹 활용)



     

    먼저 커피찌꺼기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스타벅스 같은 카페에서 커피찌꺼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카페에 들르면 챙겨오세요.

     



     

    집에서 캡슐 커피를 마신다면, 커피찌꺼기를 모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킹은 종류에 상관없이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커피찌꺼기를 나눠서 담은 후, 탈취제로 곳곳에 비치할 용도이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킹에 커피찌꺼기를 담은 후, 매듭을 지어주면 커피찌꺼기 탈취제가 완성되는데요.

     



     

    이제 비치할 일만 남았습니다. 냉장고 안에 스타킹과 커피찌꺼기로 만든 탈취제가 위치한 모습! 그리고 옷장이나 신발장 안에 두어도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헌 스타킹과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탈취제 만들기, 지금 도전해보세요~!

     

    커피찌꺼기 탈취제 만들기 (다시백 활용)



     

    다이소에서 파는 다시백을 원하는 사이즈로 구입해두면 여러 번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리시에도 사용 가능하고요. 위에 큰 사이즈가 중이고, 아래 작은 것이 소 사이즈입니다. 필요한 양을 사용하면 됩니다.

     



     

    탈취제는 냉장고 안에서 가장 필요하겠죠. 냉장고 안에 비치한 모습입니다.

     



     

    신발장 한편에 두거나 옷장, 화장실 등 불편한 냄새를 제거하고 싶은 장소에 비치하면 커피찌꺼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하기



     

    커피찌꺼기를 그릇에 옮겨 담거나 후라이팬 위에 직접 뿌립니다.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나중에 다시 사용해도 되겠죠~!

     



     

    기름때 제거 효과를 확실하게 구별하기 위해 후라이팬 사용 후, 그대로 방치합니다.

     

    추천글  음식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5가지



     

    후라이팬에 커피찌꺼기를 붓습니다. 커피찌꺼기를 통해서 기름때 제거는 물론이고, 후라이팬에 있는 잡내까지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제 커피찌꺼기로 후라이팬을 세척할 일이 남았는데요~! 후라이팬 구석구석을 커피찌꺼기로 문지르며,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커피찌꺼기가 기름때를 흡수하며, 남아 있는 음식물도 제거 가능합니다.

     



     

    청소한 후의 모습입니다. 전과 비교해서 굉장히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커피찌꺼기만으로 후라이팬을 항상 새것처럼 관리할 수 있는데요. 기름때와 냄새를 한번에 잡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



     

    커피찌꺼기를 이용하면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한데요.

     



     

    커피찌꺼기를 종이호일이나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옮겨 담은 후, 2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불편한 냄새가 제거되고, 은은한 커피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