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주문 시 흔히 볼 수 있는 피자 고정핀은 피자와 박스 사이에 공간을 확보해주고, 피자 토핑이 박스에 붙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피자 박스에 1~2개 정도 포함된 피자 고정핀을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스마트폰을 거치하거나 각종 선을 정리할 때, 메모 알림판이나 머리끈 고리, 물약병 건조 등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자 고정핀을 버리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확인하세요.
피자 고정핀 버리지 마세요! 재활용 방법 5가지
1.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의 거치대가 필요할 때 피자 고정핀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간단하게 거치할 수 있는데요. 피자 고정핀을 뒤집은 후, 스마트폰을 올리기만 하면 깔끔한 모습의 거치대가 완성됩니다. 시야가 방해되는 경우, 고정핀의 앞부분 모서리를 가위나 칼로 잘라주면 더욱 완벽한 거치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각종 선 정리
피자 고정핀의 삼각 모서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선이나 이어폰, 각종 전자기기의 선을 정리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선 종류별로 나눠서 피자 고정핀에 감으면,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가능하며, 책상 위 공간이 한층 넓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메모 알림판
사진이나 메모, 명함 등을 거치하는 용도로 피자 고정핀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별다른 어려움 없이 모서리 두 곳의 지지대를 받침대 역할로, 비스듬히 세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머리끈 고리
피자 고정핀을 활용하여 머리끈을 깔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는데요. 순간접착제로 고정핀의 뒷부분에 바르고, 사용할 위치에 고정시키면, 간단하게 설치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머리끈을 모서리에 나눠서 걸어주면 되는데요.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5. 물약병 건조
작은 물약병이나 소품들을 씻은 후, 건조할 때 피자 고정핀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물기를 말릴 수 있는데요. 모서리 부분에 거꾸로 세워서 걸어두면,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