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는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지만 가끔씩 느끼함을 달래주는 달달한 음료인데요. 특히 피자, 햄버거, 치킨 등에는 빠질 수 없죠. 하지만 콜라를 먹다가 남아 방치할 경우, 김이 빠져서 더 이상 먹기가 힘듭니다. 이럴 경우에는 김빠진 남은 콜라를 활용하여 가스레인지 청소, 냄비 청소, 녹 제거, 스테인레스 세척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빠진 콜라 활용법! 남은 콜라 버리지 마세요
김빠진 남은 콜라를 준비합니다. 혹은 너무 오래 냉장고에 방치하여 먹을 수 없을 것 같은 콜라를 활용합니다.
준비물
콜라
미니 콜라병에 있는 콜라를 컵에 따르니 딱 1컵이 나오네요.
세면대 청소에 활용하기
남은 콜라를 활용하면 세면대의 물때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를 이용해서 청소한 후에는 반드시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녹 제거하기
콜라는 녹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가위나 칼에 녹이 생겼다면, 콜라의 산성 성분으로 말끔하게 없앨 수 있는데요. 녹슨 부분을 콜라에 30분 정도 담군 뒤, 물로 세척하고 닦아주면 됩니다.
변기 청소에 활용하기
변기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하는데요. 콜라를 부은 뒤, 좀 기다렸다가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면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청소에 활용하기
마찬가지로 싱크대 청소에도 남은 콜라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달달한 콜라로 청소한 뒤에는 물 세척을 잊지마세요~!
샤워기 청소에 활용하기
샤워기 스테인레스 부분을 청소하기 위해 남은 콜라를 활용합니다.
청소 전, 얼룩진 부분이 눈에 보이는데요.
콜라를 청소할 부분에 붓습니다. 일정 부분만 청소하려면 분무기에 담아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콜라를 골고루 문지른 후, 기다립니다.
일정 시간이 흐른 뒤,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면 되는데요.
청소 전보다 깨끗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빠진 남은 콜라는 소개한 방법 외에도 가스레인지 청소나 그을린 냄비 청소, 고기 재우기 등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말고 이용해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