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로 불리는 레몬은 칼슘, 칼륨,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치료적 특성으로도 인기 있는 과일이며, 면역 체계를 유지시켜 대부분의 감염 유형을 보호합니다. 또한, 피부 개선 및 철분 흡수 증대, 노폐물 배출, 체중 감량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슈퍼푸드 레몬이 주는 놀라운 건강 효과 7가지를 소개합니다.
슈퍼푸드 레몬이 주는 놀라운 건강 효과 7가지
1. 면역 체계 강화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강력한 면역 보조제인 비타민 C가 함유돼 있기 때문에 식단을 통해 비타민 C를 섭취해야만 하는데요. 비타민 C는 바이러스 세포의 핵산을 공격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감기를 예방하거나 회복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레몬의 알칼리성은 신체가 균형 잡힌 pH를 유지하는 데 즁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피부 개선
레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피부 주름을 줄일 수 있는데요. 비타민 C를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를 가질 확률이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분을 유지하고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매일 8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레몬은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성분을 지니고 있는데요. 코와 목구멍의 점막에 강력한 항바이러스 성분을 보내면, 면역 체계를 내부적으로 강화시킵니다. 또한, 레몬의 항염증 속성은 호흡기 감염, 인후통, 편도선 염증에 대항합니다.
4. 철분 흡수 증대
철분은 혈액이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고, 정기적인 세포 기능을 위한 에너지를 생성하게 만드는 필수 영양분인데요. 레몬에서 발견되는 구연산과 비타민 C는 식물 기반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헴성 철분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따라서 샐러드에 레몬즙을 짜서 먹거나 시금치나 구운 채소 등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5. 천식 예방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천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레몬 주스를 마셨는데요. 천식에 대한 주스의 효능 뒤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숨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켜 천식 발작을 유발하는 외부 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천식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6. 노폐물 배출
레몬 물은 커피보다 더 자연스럽게 간에서 담즙이 생산될 수 있도록 자극하며, 전체 소화계의 개선된 연동 운동과 결합되어, 보다 자연스럽게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뇨 작용을 하며, 요로에서 독소를 부드럽게 흘려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함으로써 더 나은 허리 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체중 감량
간은 중요한 지방 연소 기관인데요.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지방을 분해하며, 대장을 통해 지방을 밖으로 내보냅니다. 레몬을 섭취하면, 지방 손실을 자극하고, 다리 밑 온몸에 단단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