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붉은 고기만큼 철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 6가지



     

    식품을 통해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두통이나 현기증, 모발 건조, 심장 두근거림, 잦은 피로감, 호흡 곤란, 창백한 피부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적혈구가 비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지고, 몸에 헤모글로빈이 부족하여 근육과 조직에 충분한 산소를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렌틸콩, 시금치, 브로콜리, 캐슈넛, 참깨, 다크 초콜릿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 철분을 충분히 보충할 필요가 있는데요. 붉은 고기만큼 철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 6가지를 소개합니다.

     

    붉은 고기만큼 철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 6가지



     

    1. 렌틸콩 

    슈퍼푸드로 불리는 렌틸콩은 철분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칼륨, 단백질 등의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 아주 값진 식품인데요. 고기 섭취 시보다 더 많은 양의 철분을 소량으로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샐러드에 렌틸콩을 추가해서 먹거나 음식에 추가하여 먹으면 좋은데요. 렌틸콩은 물에 담가 불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속하고 빠르게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선택하기 좋습니다.

     



     

    2. 시금치 

    대표적인 녹색 잎 채소인 시금치에는 철분을 포함하여 엽산, 비타민 K, 베타캐로틴, 비타민 C 및 노화 관련 황반 변성에 대항하여 안구를 보호하는 식물화학물질인 루테인이 함유돼 있는데요. 시금치에는 특히 다른 채소와 달리 철분이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컵의 시금치에는 약 6mg의 철분이 들어 있는데요. 80g 정도의 스테이크에 들어있는 양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철분과 비타민 K, 마그네슘과 같은 주요 영양소로 가득 채워져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체내에서 철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데요. 브로콜리에는 암 발병이나 특정 암의 재발을 막을 수 있는 화합물인 설포라판 및 황반변성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캐슈넛 

    캐슈넛은 철분 함량이 높은 식품인데요. 한 컵을 조금 넣는 캐슈넛에는 약 2g 정도의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캐슈넛에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 간식으로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기 좋습니다.

    추천글  딱 붙어서 안벌어지는 비닐봉지 쉽게 떼는 법

     



     

    5. 참깨 

    참깨 1 큰술에는 철분 1.3mg 정도가 들어 있는데요. 샐러드 위에 뿌려 맛을 더하고, 각종 요리에 가루로 넣거나 드레싱, 소스 등과 잘 섞어 먹을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식품입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다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익한 식품인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 건강 향상 및 질병 예방 효과 외에도 철분 섭취를 높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동일한 양의 소고기보다 더 많은 철분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