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건강한 식이요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팁 4가지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단백질, 물, 식이섬유, 통곡물 등 식이요법의 변화만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토대를 얻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여기에 익숙해지기 위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이 있는데요. 건강한 식이요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팁 4가지를 소개합니다.

     

    건강한 식이요법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팁 4가지



     

    1. 단백질 

    닭가슴살, 생선, 소고기, 두부와 같은 단백질을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단에 적절한 양의 단백질이 없다면, 식욕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특히 생선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 3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오메가 3는 지방 손실 과정을 가속화하고, 신진대사 및 항상성 기능과 같은 신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기에 중요합니다. 그리고 생선은 낮은 혈당지수 수치를 지니고 있으며, 최소한으로 가공된다는 점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2. 물 

    하루에 최소 8잔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하는데요. 운동을 격렬하게 하여 땀을 많이 흘렸거나 더운 날씨의 경우에는 최소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접하기도 쉽고 유익한 식품인데요. 물은 건강한 영양분의 토대와도 같아서 몸을 정화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몸을 일깨우고, 근육을 조절하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물은 절대로 멀리 떨어진 존재가 되어서는 안 되며, 설탕 음료나 다이어트 음료 등을 마시는 대신 물로 바꾸면, 훨씬 더 건강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식이섬유 

    하루에 적어도 3~4컵 정도의 채소나 과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목표로 잡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부터 과일이나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거나 스무디를 섭취하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사과, 딸기, 자몽, 당근, 시금치, 아보카도, 케일 등의 짙은 녹색이나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을 띠는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배가 꽉 찼다는 신호를 보내며, 천천히 소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영양분이 혈류로 이동하여 포만감을 느끼도록 돕습니다.

    추천글  몸을 깨끗하게 해독하는 힐링 푸드 5가지

     



     

    4. 통곡물 

    퀴노아, 현미, 메밀, 귀리와 같은 통곡물은 밀기울이 제거되지 않은 말 그대로 정제되지 않은 곡물인데요. 셀레늄,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와 같이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며, 정제 탄수화물이나 전분과 같이 포도당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식품과 달리 배고픔을 느끼는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전체와 소화계에 훨씬 더 이롭게 작용하는데요. 모든 곡식이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건강한 식품으로 골라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