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푸드 섭취 후 건강이 걱정된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치킨, 피자, 햄버거, 감자튀김 등과 같은 정크푸드는 지방과 인공첨가물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인데요. 정크푸드를 섭취한 후에 찾아오는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독소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생강차, 민트차, 바나나, 오트밀, 물, 녹차, 요거트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크푸드 섭취 후 건강이 걱정된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을 확인하세요.



정크푸드 섭취 후 건강이 걱정된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1. 생강차 & 민트차 

팽만감이 심각하게 느껴지거나 소화 불량을 가지고 있으면, 생강차나 민트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두 가지 차는 모두 진정제로 작용합니다. 특히 소화를 돕는 동시에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항경련제로써 소화불량을 해결하고, 팽만감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가스가 보다 쉽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날카롭고 찌르는 듯한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훌륭한 식이섬유 공급원으로써 소화 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음식이 소화관을 통해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돕고, 건강하게 배변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체내의 칼륨을 포함한 미네랄을 잃게 되는 경우, 바나나를 섭취하여 잃어버린 영양소를 복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의 칼륨을 섭취하면, 나트륨이 다량으로 포함된 스낵 섭취 후 일어날 수 있는 복부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오트밀 

오트밀은 정크푸드 섭취 후, 답답한 속을 달래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내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익한 박테리아를 촉진하며,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의 배설을 자극합니다. 다시 말해서 장으로 흡수되는 담즙의 양을 줄임으로써 몸이 유해 독성 폐기물을 제거하고, 유익한 단쇄지방산의 성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4. 물 

정크푸드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먹었을 경우, 하루 종일 많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은 독소를 제거하고, 가스로 인해 배가 더부룩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또한, 물이 위장과 내장을 통과함에 따라 소화기관의 윤활제 역할을 하는데요. 소화기관을 달래고 활성화시키며,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정크푸드 섭취나 폭음으로 발생되는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녹차의 카테킨 (EGCG) 성분은 체내의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혈당치가 갑자기 뛰어오르지 않도록 합니다.



6. 요거트 & 베리 

요거트와 베리류를 함께 먹으면, 위장이 한결 편해질 수 있는데요. 요거트 위에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을 올려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거트에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들어 있어서 정크푸드나 술에 의해 유발된 장염을 감소시키고, 장의 기능을 규칙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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