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생기는 변화 6가지



     

    코코넛 워터는 칼슘,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맛이나 향이 없는 물을 대신하여 수분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수분을 보충하는 음료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소화를 촉진시키고,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체중 감량 및 혈압 조절, 숙취 해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생기는 변화 6가지를 확인하세요.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생기는 변화 6가지



     

    1. 소화 촉진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부 팽만감, 통증, 속쓰림, 불쾌한 느낌, 잦은 트림 등을 경험한다면, 소화불량 증상일 수 있는데요. 소화불량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써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코코넛 워터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코코넛 워터에 포함된 고농축 식이섬유가 위산 역류의 발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소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2. 피부 개선 

    코코넛 추출물을 함유한 페이셜 크림, 샴푸, 컨디셔너, 로션 등의 제품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요. 피부 표면에 바르면 피부톤을 조절하고,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 워터는 섭취 시 피부에 보습 성분을 주고, 다량의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체중 감량 

    가벼운 탈수증조차도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아무 맛이 나지 않는 물을 먹기 힘든 사람이라면, 코코넛 워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 워터의 지방 함량은 매우 낮으므로, 살찔 걱정 없이 많은 양을 섭취해도 무리가 없는데요. 식욕을 억제하고, 풍부한 향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가져다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 좋은 견과류 5가지

     



     

    4. 수분 보충 

    격렬한 운동이나 장기간의 신체 활동 중에 인체는 미네랄이 풍부한 체액을 잃는데요. 코코넛 워터는 풍부한 칼륨 및 소량의 천연 설탕을 함유하고 있어서 스포츠 음료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코넛 워터의 성분은 스포츠/에너지 음료보다 인체에 수분을 더욱 충분히 공급해줍니다.

     



     

    5. 혈압 조절 

    불균형한 전해질 수준은 고혈압을 유발하게 되지만 코코넛 워터에는 적절한 양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따라서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매일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고혈압은 각종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6. 숙취 해소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과음하였을 경우,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복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잦은 배뇨 및 구토 증상을 경험할 경우, 신체에서 빠져나오는 필수 전해질을 코코넛 워터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음주로 손실된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하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