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건강 관리를 위해 절대 빠질 수 없는 식품 4가지



     

    건강을 관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인데요. 균형 잡힌 식단을 토대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한다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채소와 과일, 단백질, 통곡물, 물 등을 자주 섭취하면 좋은데요. 건강 관리를 위해 절대 빠질 수 없는 식품 4가지를 소개합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 절대 빠질 수 없는 식품 4가지



     

    1. 채소와 과일 

    하루에 적어도 4컵 정도의 채소 및 과일의 섭취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아침부터 과일이나 채소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 것으로 시작하면 좋은데요.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농산물로 식단을 채워 필요한 영양분을 몸에 제공하세요. 짙은 녹색의 채소,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을 띠는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세요. 사과, 딸기, 자몽, 당근, 시금치, 아보카도, 케일, 버섯 등은 요리하기 쉬운 채소와 과일입니다.

     



     

    2. 단백질 

    닭가슴살, 생선, 소고기, 두부와 같이 취향에 맞는 단백질을 식단으로 구성하세요. 특히 생선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 3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지방 손실 과정을 가속화하고, 신진대사 및 항상성 기능과 같은 신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기에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생선은 낮은 혈당지수 수치를 지니고 있으며, 최소한으로 가공된다는 점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3. 통곡물 

    어떤 빵은 아주 건강하지만 어떤 빵은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성분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통곡물은 밀기울이 제거되지 않은 말 그대로 정제되지 않은 곡물로써 셀레늄,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와 같이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줍니다. 또한, 통곡물은 몸 전체와 소화계에 훨씬 더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퀴노아, 현미, 메밀, 곡물 가루 등의 식품들을 선택하고 조리하여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4. 물 

    물은 건강한 영양분의 토대와도 같습니다. 몸을 정화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몸을 일깨우고, 근육을 조절하도록 도와줍니다. 근본적으로 물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 절대로 멀리 떨어진 존재가 되어서는 안 되며, 하루에 최소 8잔 정도의 물을 마시도록 하세요. 운동을 격렬하게 하여 땀을 많이 흘렸거나 더운 날씨의 경우에는 최소 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설탕 음료나 다이어트 음료 등을 물로 바꾸면 훨씬 더 건강해집니다.

    추천글  먹고 남은 과일 껍질 활용하는 방법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