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까면 깔수록 계속 나오는 양파의 놀라운 효능 6가지



     

    건강한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양파는 까면 깔수록 계속 나오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껍질에서부터 알맹이까지 버릴 부분이 없을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염증 완화를 포함하여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력 향상, 혈압 조절, 소화 향상, 스트레스 완화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양파를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까면 깔수록 계속 나오는 양파의 놀라운 효능 6가지



     

    1. 염증 완화 

    과도한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포화지방이나 설탕 등을 즐겨먹는 식습관 등의 영향으로 만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비만을 포함하여 심장병, 조기 노화, 당뇨, 암, 치매 등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양파를 자주 섭취함으로써 양파의 알리신 성분과 케르세틴 성분이 염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몸속의 유해산소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2. 콜레스테롤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지 못하면 고지혈증,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 및 비만, 당뇨 등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양파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생산을 촉진하여 건강 관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으며,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향상 

    양파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하고 효율적인 면역 체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세포막을 손상시키고, 세포 사멸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으며, 암에 대항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혈압 조절 

    양파의 황 성분은 자연적인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위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심장 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속초 맛집 여행!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속초 맛집

     



     

    5. 소화 향상 

    양파에 포함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음식물을 분해하여 장내에서 움직이도록 합니다. 또한, 변비 예방 및 내장 건강 향상, 혈당 조절, 심장병 예방,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6. 스트레스 완화 

    스트레스를 받으면 체내에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생성되는데요. 코르티솔의 분비는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너무 많은 양이 분비되면, 근육 조직에 손상을 입히고, 체내에서 단백질 분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케르세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케르세틴은 코르티솔 방출에 필요한 효소를 억제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