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염증 줄이는 오메가 3가 포함된 식품 5가지


오메가 3 지방산은 만성 염증을 줄이는 것을 포함하여 심장병 예방 및 관리에도 필수적인 영양소인데요. 중성 지방 수치를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건강을 관리하고 염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호두, 치아 씨앗, 연어, 굴, 달걀과 같은 오메가 3가 포함된 식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만성 염증 줄이는 오메가 3가 포함된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만성 염증 줄이는 오메가 3가 포함된 식품 5가지


1. 호두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도 항염증 효과가 뛰어난 식품인데요. 호두에는 식물성 오메가 3가 가장 많이 함유돼 있으며, 항산화 물질인 식물성 화합물과 폴리페놀이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치아 씨앗 

치아 씨앗은 작지만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슈퍼푸드인데요. 치아 씨앗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암세포의 성장을 제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심장 건강 향상을 돕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노화와 같은 염증성 손상을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연어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해주는 식품으로써 체내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연어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도 풍부하여 염증 수준을 더욱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위장 장애를 진정시키고 치유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에 대한 민감도를 낮추는 효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4. 굴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굴에 포함된 오메가 3 지방산은 혈류 속의 유해 콜레스테롤 함량을 줄이고, 혈관과 동맥 벽에 플라크가 결합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5. 달걀 

달걀은 매일 섭취하면 효과 좋은 건강식품 중 하나로써 건강상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모두 지니고 있어서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에 대항하며, 심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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