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피로회복 식품 6가지


스트레스가 쌓이고, 업무 과다 및 잦은 음주 등으로 신체에 피로가 누적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무기력해지며,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는데요. 규칙적인 식사 및 꾸준한 운동과 함께 피로회복을 돕고, 에너지 대사를 개선시키는 식품 섭취가 필요합니다. 복숭아, 오미자, 자몽, 파슬리, 참외, 아스파라거스 등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피로회복 식품 6가지를 확인하세요.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피로회복 식품 6가지


1. 복숭아 

복숭아는 피로회복제로도 불리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근육에 쌓인 피로물질 젖산을 분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복숭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물질로써 뇌 건강 증진, 간 건강 유지, 암 예방, 시력 개선, 비만 예방, 심장 건강 증진 등을 도와줍니다.



2. 오미자 

신맛, 단맛, 짠맛, 쓴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오미자라고 불리는데요. 열을 내리는 효과가 탁월하여 진정제로 작용하며, 비타민 A 및 C,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또한, 간 기능 향상 및 신체의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혈압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몽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자몽은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개선하여 피로회복을 돕고, 갈증을 줄이며,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수치를 감소시키며, 독소를 제거하고, 간을 해독하며, 장을 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파슬리 

파슬리에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빈혈 환자가 먹기에도 좋은데요. 파슬리 2큰술에는 철분 일일 권장 섭취량의 2% 정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종 요리 위에 파슬리를 뿌려 섭취하면, 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뻣뻣한 근육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5. 참외 

참외는 더위에 지친 몸에 수분을 공급하며, 과당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칼륨, 엽산, 비타민 C를 포함하여 베타카로틴이라 불리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조기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미용 및 심장질환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6.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득 함유하고 있으며, 해독제나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높은 수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코올 분해를 돕고, 과도한 수분을 몸 밖으로 흘려보냅니다. 또한, 알코올 및 기타 독소를 배출하기 위한 대사 속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 성분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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