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음식에 건강과 맛을 더하는 향신료 5가지



     

    마법의 가루로 불리는 강황, 파슬리, 생강, 파프리카, 계피 등의 향신료는 영양가가 높고, 음식의 맛을 더할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소화 불량을 해소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관리 및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에 건강과 맛을 더하는 향신료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음식에 건강과 맛을 더하는 향신료 5가지



     

    1. 강황 

    강황은 밝은 황색을 주는 커큐민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커큐민은 심장병이나 관절염 등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함으로써 조직의 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신체를 해독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파슬리 

    영양가가 높고, 비타민이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마법의 가루로 불리는 파슬리는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파슬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당뇨 예방 및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피부 개선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은 강력한 효능을 자랑하는 식품으로써 칼로리가 적고, 붓기 및 복부 팽만감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각종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 향상 및 통증 감소, 소화불량 해소, 항암 효과, 두뇌 건강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파프리카 

    붉은색 파프리카의 경우 비타민 C가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는 식물성 영양소와 비타민 A, 비타민 K가 많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파프리카에는 신경 세포의 통증 화합물을 고갈시키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5. 계피 

    계피는 관절통이나 소화 불량 등의 염증성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매우 효과적인 항산화제로써 시력 저하, 주름, 기억 상실과 같은 노화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포도당을 대사시켜 하루 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며, 복부 팽만감을 감소시킵니다.

    추천글  수건 깔끔하게 접는 방법! 수납 공간 효율 높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