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먹으면서 암을 예방하는 항암 식품 5가지



     

    신체의 유해 성분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항암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인데요. 암의 발병 확률을 낮추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일, 토마토, 블루베리, 샐러리, 양배추 등은 다양한 영양분과 함께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먹으면서 암을 예방하는 항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먹으면서 암을 예방하는 항암 식품 5가지



     

    1. 케일 

    케일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써 암과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요. 케일의 엽록소는 동물 유래 식품을 고온에서 구울 때 생성되는 발암성 물질 헤테로사이클릭아민과 결합하여 신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암의 위험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수박, 딸기, 자몽과 같이 식품에 분홍빛이 도는 붉은 빛깔의 영양소인 리코펜을 공급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리코펜 성분은 전립선 및 유방암 발병 확률을 낮추는 등의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리코펜은 심장 질환, 죽상동맥경화증, 고혈압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블루베리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화합물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써 일주일에 한 컵의 블루베리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요. 주름의 주요 원인인 콜라겐 파괴 및 염증 반응을 예방하며, 체내 염증을 제거합니다.

     



     

    4. 샐러리 

    샐러리는 혈액 세정제로써 몸에서 암세포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 씨앗에는 20가지 이상의 항염증 물질이 함유돼 있으며,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비타민 A, K, 엽산,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분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양배추 

    양배추에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낮추고, 혈소판 형성을 예방하여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글  자연 공기청정기! 집에서 키우는 공기정화식물 6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