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내 몸이 보내는 단백질 부족 경고 신호 5가지



     

    단백질은 신체 건강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성분으로써 체중 감량을 진행하고 있거나 근육질 몸매를 만들고 있는 경우를 포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충분히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근육량이 감소하거나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 변화 및 집중력 저하, 회복 속도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 몸이 보내는 단백질 부족 경고 신호 5가지를 확인하세요.

    내 몸이 보내는 단백질 부족 경고 신호 5가지



     

    1. 근육량 감소 

    근육은 신체의 가장 큰 단백질 저장소인데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신체 조직 및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골격근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단백질은 근육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으로써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2. 체중 증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포만감을 충분히 느끼지 못하고, 식욕을 조절하기 힘들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며,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더 많은 포만감을 주며, 단백질을 소화시키고 신진대사화하는 과정에서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근육 조직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근육의 손상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3. 머리카락 변화 

    단백질 결핍은 주로 단백질로 구성된 피부, 머리카락, 손톱 등에 흔적을 남기게 되는데요. 피부 붉어짐이나 색소 침착,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푸석거리는 현상, 손톱이 하얗게 변색되거나 쉽게 부러지는 경우, 단백질 결핍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4. 집중력 저하 

    단백질은 건강한 신경 기능의 여러 측면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성분인데요. 집중력이 부족하다면, 도파민, 에피네프린, 세로토닌 등의 신경 전달 물질이 부족하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집중력이 강화되며, 업무 수행 능력이나 학습 능력, 운동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회복 속도 저하 

    단백질은 뼈의 강도와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칼슘 흡수와 골 대사에 도움이 되는데요. 단백질이 부족하면, 골밀도 저하 및 골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부상을 당하거나 치유 속도를 더디게 만드는데요. 몸이 피로감을 느끼고, 에너지 수준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추천글  다이어트중 변비로 고생한다면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