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건강 관리의 기본! 면역력 높이는 습관 5가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유지하는 것은 건강 관리의 중요한 요소인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으로부터 위협받게 되며, 신체 방어력이 떨어지고, 몸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데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하며, 항산화 식품 섭취 및 꾸준한 운동 시간 확보, 체온 유지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건강 관리의 기본! 면역력 높이는 습관 5가지



     

    1. 스트레스 관리하기 

    일상생활에서 얻게 되는 스트레스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 면역 체계의 능력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몸이 끊임없이 싸우게 되고, 이러한 과정에서 병원균이 침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며, 스트레칭이나 요가, 명상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면 시간 확보하기 

    신체는 수면을 통해 재충전되고 회복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몸에 침입하는 병원균을 제대로 막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비만,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질병의 발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수면은 면역 체계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수면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3. 면역력 강화 식품 섭취하기 

    고구마는 비타민, 철분 등과 함께 주요 산화방지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면역 체계를 갖출 수 있습니다.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EGCG) 성분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세포벽에 붙어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생강은 항산화 물질과 항염증성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 향상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4. 꾸준하게 운동하기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는 운동 부족과 같은 나쁜 습관들을 줄이거나 제거해야 하는데요. 규칙적인 운동은 체력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여러 건강 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천연 강장제 대추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6가지

     



     

    5. 체온 유지하기 

    체온이 정상 체온보다 1도만 내려가도 대사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 변비나 복부비만, 무기력 증상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체중이 늘어나는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따뜻한 음료를 마시거나 족욕, 운동 등을 통해 체온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