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부추기는 생활 속 사소한 행동 6가지


자신도 모르게 매일 무심코 반복하는 몇 가지 사소한 행동들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거나 주름을 유발하며, 노화를 촉진할 수 있는데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엎드려서 자거나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외출하는 습관, 단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습관, 수면 및 수분 부족, 장시간 샤워하는 습관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 노화 부추기는 생활 속 사소한 행동 6가지를 확인하세요.



피부 노화 부추기는 생활 속 사소한 행동 6가지


1. 엎드려서 자는 행동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은 수면 주름을 만들게 되는데요. 이러한 행동이 반복되면, 영구적인 주름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은데요. 자세의 불균형을 막을 수 있으며, 척추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2. 자외선 노출 

자외선은 피부를 늙게 만드는 주된 원인 중 하나로써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부가 손상되고,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데요. 특히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 노화 속도가 가속화됩니다. 따라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고, 장시간 야외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 음식 섭취 

식사 후, 달달한 디저트를 즐기는 습관은 자신도 모르게 피부를 늙게 만드는 방법인데요.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단백질과 콜라겐 결합을 분해하여 피부의 탄력성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러면 주름이나 잔주름이 많은 처진 피부를 가지게 될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게 됩니다.



4. 스마트폰 사용 습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지 못한다면, 피부 노화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휴대 기기를 손에 들고 내려다보는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눈높이에 맞춰서 사용하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5. 수면 및 수분 부족 

하루 7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이 확보되지 못하면,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며, 염증과 체중을 증가시키고, 여러 피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고, 입술이 갈라지거나 눈이 뻑뻑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6. 장시간 샤워하는 습관 

따뜻한 물로 장시간 샤워를 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또한, 샤워기의 물줄기가 직접 얼굴에 닿으면, 물의 압력과 온도 등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수온을 낮추고 샤워 시간을 줄여야 하며, 샤워기 물줄기가 직접 얼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