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해야 하는 건강에 좋은 행동 5가지


하루 중 가장 바쁜 시간인 아침 시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행동들을 습관적으로 매일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공복에 물을 마시고,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침 식사 및 간단한 맨몸 운동, 햇볕 쬐기 등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 하는 건강에 좋은 행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 하는 건강에 좋은 행동 5가지


1. 공복에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에서 입을 헹구고 물을 마시는 것은 체내에 건강한 세포만 남기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켜 아침 식사를 위한 위장을 마련할 수 있으며, 소화계를 자극하여 몸에서 음식을 더 잘 소화해내도록 돕습니다.



2. 스트레칭하기 

아침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건강 관리를 위해 중요한 습관인데요. 자면서 근육이 뭉치거나 노폐물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분을 전환할 수 있으며, 활기찬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아침 식사 챙기기 

다량의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아침으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충분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점심 식사 시간까지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위협하는 불필요한 간식 섭취 및 폭식이나 과식 등을 예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 등과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벼운 운동하기 

아침부터 운동을 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큰 과제처럼 여겨질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은 산소와 영양분을 조직에 전달하여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하루 일과를 마친 후 몸이 피곤하거나 귀찮아서 운동을 포기하는 행동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랭크나 스쿼트 등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햇볕 쬐기 

아침에 일어나서 어둠 속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태양이 가져다주는 체중 감량 효과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침 태양을 통해 우리 몸의 생체 시계를 동기화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