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시키는 생활습관 5가지


꽃가루의 농도가 높아지는 가을철에는 코 점막이 예민해지고, 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비염을 예방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튼튼하게 관리하고, 실내를 항상 청결하게 만들며, 외출 시 마스크 착용으로 유해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하는데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실내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시키는 생활습관 5가지를 확인하세요.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을 완화시키는 생활습관 5가지


1. 면역력 관리하기 

비염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알레르기성 질환으로써 면역력이 떨어지면, 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신체 방어력이 떨어지고, 몸이 정상적으로 회복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데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하며, 항산화 식품 섭취 및 꾸준한 운동 시간 확보, 체온 유지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을 완화시키는 생활습관 5가지



2. 실내 온도 및 습도 유지하기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습도가 지나치게 낮으면, 코 점막이 건조해지고, 피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정 실내 온도는 20~22도며, 습도는 50~60%가 적당한데요. 온도가 내려갈수록 습도는 올라가며, 반대로 온도가 올라갈수록 습도를 낮춰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실내 청결 유지하기 

비염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실내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청소도 꾸준하게 해줘야 하는데요. 베개, 이불, 침구류 등은 특히 신경을 써야 하며, 미세먼지까지 청소가 가능한 청소 도구를 활용하거나 공기청정기로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마스크 착용으로 비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대기 중의 유해물질이나 꽃가루, 미세먼지 등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비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비염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수분이 부족하여 코 점막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인데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콧속을 촉촉하게 만들어 비염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의 전반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 평균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