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못할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


탈모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증상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탈모를 예방하거나 늦추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 및 수분 보충을 유지하는 등의 생활습관과 함께 모발 성장을 촉진하여 모발이 갈라지지 않고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 섭취가 필요합니다. 말 못할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말 못할 탈모 고민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


1. 굴 

아연이 가득한 식품을 두루 섭취하여 아연을 보충하면, 탈모를 늦출 수 있으므로 굴을 지금이라도 식탁 위에 올리는 것이 좋은데요. 굴에 포함된 아연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할 때 쓰는 최고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굴 외에도 호두, 달걀, 해바라기 씨앗, 완두콩, 오트밀, 병아리콩 등의 식품이 아연을 공급합니다.



2. 렌틸콩 

매일 렌틸콩을 섭취하면 모발이 건강해지고 탈모를 방지할 수 있는데요. 렌틸콩은 단백질, 비오틴, 아연, 철분을 공급해주는 식품으로써 건조한 두피를 전체적으로 케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채식주의자에게도 렌틸콩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인데요. 렌틸콩을 이용해서 카레를 만들거나 스프를 만들어서 먹으면 더욱 용이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해초 

두피 염증이나 비듬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해초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요오드,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는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시금치 샐러드를 삶은 달걀이나 버섯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달걀이나 버섯은 비타민 D가 함유돼 있어, 탈모를 늦추는 데 아주 큰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5. 연어 

머리카락은 손톱과 같은 단백질 섬유로써 새로운 가닥을 키우고, 기존의 것을 강하게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단백질은 모발의 핵심 구조 성분인 각질을 생산하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을 섭취하여 모발 건강을 증진시키는 일이며, 연어가 가장 적합한 식품입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