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먹을수록 살을 빠지게 만드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로 알려진 곤약, 샐러리, 오이, 토마토, 브로콜리 등의 식품은 섭취 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거나 체내 지방을 태우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하는 등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먹을수록 살을 빠지게 만드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5가지를 확인하세요.

     

    먹을수록 살을 빠지게 만드는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



     

    1. 곤약 

    100g당 5kcal 정도밖에 안 되는 곤약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이면서 동시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가공식품이며, 95%가 넘는 수분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이 높으며,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세라미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노화 방지 및 피부 개선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2. 샐러리 

    샐러리는 최고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소개할 수 있는데요. 먹을수록 칼로리 소모를 돕기 때문에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샐러리에는 비타민 A, K, 엽산,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칼륨 등이 함유돼 있으며,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샐러리 100g에는 12kcal가 포함됩니다.

     



     

    3. 오이 

    오이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섬유와 수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유익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 수분 공급, 독소 제거, 피부 개선, 변비 예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이 100g에는 5kcal가 포함됩니다.

     



     

    4.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다이어트 간식인데요.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데요.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 100g에는 17kcal가 포함됩니다.

    추천글  마늘을 하루 한쪽씩 매일 섭취하면 생기는 변화 6가지

     



     

    5. 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신체를 해독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심장질환 예방 및 눈 건강 향상, 뼈 및 치아 강화, 혈압 조절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개선 및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브로콜리 100g에는 28kcal가 포함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