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6가지



     

    마법의 가루 혹은 만능 아이템이라 불리는 베이킹소다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하나 정도는 구비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칫솔을 소독하거나 그을린 냄비를 세척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장갑 세척, 과일 이물질 제거, 머리빗 청소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6가지



     

    1. 칫솔 소독 

    베이킹소다는 세척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인데요. 칫솔을 소독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칫솔모에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뿌린 후, 물을 넣어서 베이킹소다 물에 30분 정도 담그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30분 후에 칫솔을 꺼내서 말린 후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진행하면, 칫솔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그을린 냄비 세척 

    냄비를 태우거나 그을렸어도 베이킹소다 하나만 있으면 해결 가능한데요.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나 이물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냄비에 충분히 뿌린 뒤,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요. 눌어붙은 음식이나 잘 떨어지지 않는 이물질 등은 이 과정에서 대부분 떨어져 나오거나 부드러워집니다.

     



     

    3. 전자레인지 청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전자레인지 내부의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그릇에 베이킹소다와 물을 넣고 섞은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분 이상 돌려줍니다. 그런 다음 키친타월이나 행주로 닦으면 되는데요. 내부의 물기가 부족하거나 이물질이 남아 있을 경우는 돌렸던 물에 적셔서 닦으면 효과적입니다.

     



     

    4. 고무장갑 세척 

    고무장갑은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종종 세척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주방의 만능 아이템인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고무장갑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고무장갑 안에 적당량 넣고, 마구 흔들어주는 과정을 진행한 후, 물로 세척하여 말려주는 과정을 진행하세요.

     



     

    5. 과일 이물질 제거 

    청포도는 껍질째 그대로 먹으면 건강에 더 좋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깨끗한 세척이 필요한데요. 먼저 청포도 위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 베이킹소다로 닦아내고, 물로 씻어서 마무리하면, 과일에 묻은 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연말에 즐기는 호캉스! 해외 부럽지 않은 국내 호텔 5

     



     

    6. 머리빗 청소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머리빗의 경우, 머리카락이 빗 사이에 껴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물질이 쉽게 붙을 수 있으며, 청결하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베이킹소다를 빗 사이사이에 골고루 뿌린 후, 물에 충분히 담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