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염증을 줄여주는 마법의 가루 5가지


몸속 염증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항염증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파슬리, 계피, 강황, 파프리카, 생강 등의 향신료 가루를 음식에 더하는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염증을 줄이고, 건강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소화 불량을 해소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몸속 염증을 줄여주는 마법의 가루 5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속 염증을 줄여주는 마법의 가루 5가지


1. 파슬리 

가루 파슬리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은 관절의 염증을 제어하고,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의 증상과 관련이 있는 요산 제거 과정을 빠르게 촉진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계피 가루 

계피는 관절통이나 소화불량 등의 염증성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장에 가득 찬 가스를 분해하고, 소화 기관을 달래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메스꺼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항산화제로써 시력 저하, 주름, 기억 상실과 같은 노화 증상을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강황 가루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 성분은 심장병이나 관절염 등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강력한 항염증제로써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함으로써 조직의 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신체를 해독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파프리카 가루 

파프리카에는 오렌지의 3배 가량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는 식물성 영양소와 비타민 A, 비타민 K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파프리카에는 신경 세포의 통증 화합물을 고갈시키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생강 가루 

생강에 포함된 식물의 활성 화합물인 진저롤 성분으로 류마티스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관절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붓기 및 팽만감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신경 퇴행성 질환과 관련된 병을 억제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서 뇌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