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지의 효능 5가지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는 가지는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가지를 섭취함으로써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 제거 및 항암 효과, 심장 건강 증진, 혈당 관리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지의 효능 5가지를 확인하세요.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지의 효능 5가지


1. 체중 감소 

가지는 식이섬유 함유량이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가지를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소화관을 천천히 움직이게 만들어 포만감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 활성산소 제거 

가지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로 알려진 유해한 물질로 인한 신체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항산화 물질은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여러 유형의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써 건강 관리를 위해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항암 효과 

가지에는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여러 물질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solasodine rhamnosyl glycosides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식물의 일부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의 한 유형인데요. 가지를 포함하여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심장 건강 증진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지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심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혈당 관리 

가지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이나 천연 식물 화합물은 설탕 흡수를 감소시키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체내에서 설탕의 소화율과 흡수 속도를 늦춤으로써 혈당 수치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혈당 스파이크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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