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 남은 일회용품 재활용하는 놀라운 방법 5가지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일회용품들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요. 생수병을 파스타 면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피자 삼각대를 이어폰을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티슈 뚜껑이나 컵홀더, 샤워캡 등도 재활용 가능한데요. 쓰고 남은 일회용품 재활용하는 놀라운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쓰고 남은 일회용품 재활용하는 놀라운 방법 5가지


1. 생수병 재활용 

먹고 남은 파스타 면을 보관하기 애매할 때에는 빈 생수병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파스타가 상하거나 변질될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빈 생수병에 옮겨 담아서 생수병 뚜껑을 닫아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파스타가 담긴 생수병 용기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2. 피자 삼각대 재활용 

피자 고정핀의 삼각 모서리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선이나 이어폰, 각종 전자기기의 선을 정리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선 종류별로 나눠서 피자 고정핀에 감으면, 깔끔하게 정리정돈이 가능하며, 책상 위 공간이 한층 넓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물티슈 뚜껑 재활용 

용량이 큰 과자 봉지를 구매하여 먹는 경우, 한 번에 다 먹지 못할 경우가 많은데요. 물티슈 캡을 재활용하면, 과자가 눅눅해질 걱정 없이 간편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자를 쏟거나 흘릴 걱정도 덜 수 있어서 편리하니 물티슈 캡을 재활용해서 사용해 보세요.



4. 컵홀더 재활용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테이크아웃 커피를 보면, 대부분 컵홀더를 컵에 끼워서 주는데요. 컵홀더를 버리지 말고 모아서 재활용하면, 30초 만에 냄비 받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따로 냄비 받침을 사지 않아도 되고, 예비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6개의 컵홀더로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5. 샤워캡 재활용 

호텔 투숙이나 해외여행 등으로 일회용 샤워캡이 생겼다면, 사용 후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용 신발 케이스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신발 수납함에 보관하거나 캐리어 안에 보관할 때, 다른 신발이나 짐과 섞여 더러워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