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군고구마를 자주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 5가지



     

    고구마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분이 파괴되거나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데요. 날씨가 추울 때 생각나는 군고구마를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으며, 나트륨 배출 및 활성산소 제거, 기분 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데요. 군고구마를 자주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 5가지를 소개합니다.

     

    군고구마를 자주 먹으면 나타나는 효과 5가지



     

    1.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 포함된 비타민 C는 감기나 독감 등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뼈와 치아를 형성하거나 소화에도 필요한 영양분인데요. 혈액 세포를 형성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합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을 생성하고,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심지어는 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독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에너지 공급 

    고구마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으며, 음식물을 느리게 소화시켜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의 천연 당분은 혈류로 천천히 방출되어 피로와 체중 증가와 관련된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균형 잡히고 규칙적인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3. 나트륨 배출 

    고구마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모든 살아 있는 세포에 필요한 미네랄로써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뼈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고혈압, 뇌졸중, 심장질환 등의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활성산소 제거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데요. 시력을 강화하고, 암을 예방하며, 조기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글  포스트잇 떨어지지 않게 붙이는 방법

     



     

    5. 기분 개선 

    고구마의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호르몬 방출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 호르몬 생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건강한 동맥, 혈액, 뼈, 심장, 근육, 신경 기능 등에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D도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 수준 및 기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