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는 먹을거리 5가지


근육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공급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그릭 요거트, 두부, 연어, 퀴노아, 체리 등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육통을 빠르게 회복하며,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염증을 줄이면서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는 먹을거리 5가지를 소개합니다.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는 먹을거리 5가지


1. 그릭 요거트 

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만큼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어떤 식품을 먹느냐에 따라서 근육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릭 요거트에는 고밀도의 단백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근육 성장을 촉진시키는데요. 근육의 손상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하며, 운동 후 근육 회복 및 복원을 돕습니다.



2. 두부 

두부는 지방이 적고, 신체 기능에 필요한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음식으로써 체중을 감량하거나 근육을 만들 때 꼭 필요한 음식인데요. 고기 없는 식사에 완벽한 단백질을 더해주며, 붉은 육류보다 더 많은 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연어 

연어의 단백질, 마그네슘, 셀레늄 성분은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데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증가시키는 오메가 3 지방산의 비중이 높아 염증에 대항하여 근육통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근육 손실량을 최소화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고, 혈중 중성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퀴노아 

퀴노아는 고단백질 음식으로써 근육 생성에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E, 엽산, 베타카로틴, 마그네슘, 인, 철분, 칼슘, 리보플라빈, 식이섬유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며,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며, 소화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염증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5. 체리 

체리는 격렬한 운동으로 인해 화학반응을 일으켜 세포에 손상을 주는 것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후, 근육통 감소 및 근육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체리의 안토시아닌 및 항염증 성분이 근육 염증을 줄이면서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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