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이 있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현대인의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인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빠르게 증발하여 눈에 자극을 일으키는 증상으로써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하거나 건조한 날씨, 자외선,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나 안구 질환, 당뇨병 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루테인 등 눈에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안구 표면의 점막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시력을 개선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연어 

연어와 참치, 고등어와 같은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을 섭취하면,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눈의 발달과 망막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 3의 DHA는 망막 조직의 주요 성분으로써 눈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케일 

케일은 어둡고 잎이 많은 녹색 십자화과 채소로써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케일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풍부한 원천으로써 햇빛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안구 조직을 보호하고, 백내장과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력 보호 및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에 풍부한 항산화 특성은 황반변성, 백내장, 근시 및 원시, 건조증, 망막과 관련된 감염 등의 안구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주름 및 조기 노화를 막을 수 있으며, 먼지나 대기오염물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브로콜리 

대부분의 진한 녹색 채소와 마찬가지로 브로콜리는 루테인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푸른빛을 흡수하고 빛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황반을 보호합니다. 또한,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눈의 구조적 변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 A와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어서 눈의 구조를 만들고 보호하며, 안구 건강을 촉진시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