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서 철분 부족을 알리는 긴급 신호 5가지


몸에 철분이 부족하면, 신체 곳곳에 충분한 산소를 전달하지 못하게 되고, 적혈구가 비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는데요. 철분 결핍으로 인해 피로감을 자주 느낄 수 있으며, 피부가 창백해지고, 심장이 불규칙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현기증, 피부 및 모발의 건조함도 느낄 수 있는데요. 시금치, 브로콜리, 호박씨, 홍합 등의 철분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고,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잦은 피로 

충분한 수면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면, 철분 부족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잦은 피로감은 신체에서 부족한 산소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심장이 더 열심히 움직이기 때문에 느낄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몸 전체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이 부족하게 됩니다.



2. 피부 변화 

피부가 핏기가 없는 창백한 색깔로 변한다면, 철분 부족의 징후일 수 있는데요. 혈액에 붉은색을 띠는 적혈구 헤모글로빈의 혈중 농도가 낮아 창백한 피부가 얼굴이나 입술, 잇몸, 손톱 등의 신체 일부에 제한적으로 나타나거나 신체 전체에 걸쳐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심장 박동 이상 

심장 박동이 평소와 다르게 불규칙적으로 뛰거나 비정상적으로 빨라진다면, 철분 결핍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심장의 두근거림은 철분 결핍성 빈혈의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철분이 부족하면, 심장은 산소를 운반하기 위해 더 많이 움직여야 하는데요. 철분 결핍이 계속되면,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현기증 

철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으면, 충분한 산소가 뇌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뇌의 혈관이 팽창할 수 있으며, 압력을 유발하여 두통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두통과 현기증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철분을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5. 피부 건조 

피부와 모발이 건조해지거나 약해지면, 철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요. 철분이 부족하면, 산소를 신체 곳곳에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필요한 장기 및 신체 조직과 같은 중요 기능에 쓰이게 됩니다. 그러면 피부 및 모발은 건조해지고 손상되며,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