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버섯의 놀라운 효능 5가지


평소 섭취하는 음식에서 자주 발견할 수 있는 버섯은 식이섬유를 포함한 셀레늄, 비타민 등의 좋은 공급원인데요. 버섯을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압 조절 및 셀레늄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버섯의 놀라운 효능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콜레스테롤 조절 

버섯은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없고, 탄수화물이 적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제공하는데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심장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여러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당뇨병 예방 

버섯은 천연 인슐린과 효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당의 분해를 돕는데요. 췌장 및 기타 내분비선의 적정한 기능을 돕는 특정 화합물도 포함하고 있어서 인슐린 형성 및 조절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버섯의 천연 항생제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 강화 

버섯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세포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방출되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버섯의 비타민 A,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C 성분 등은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4. 혈압 조절 

버섯에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관의 긴장을 완화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혈액 및 산소 흐름이 신경 활동을 자극하기 때문에 인지 기능을 개선할 수 있으며, 기억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5. 셀레늄 공급 

버섯은 채식주의자들의 셀레늄을 책임지는 주요 공급원인데요. 셀레늄 섭취를 통해 뼈의 힘을 증가시키고, 내구성을 향상함으로써 뼈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 및 모발, 손톱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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