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천연 피로회복제 5가지



     

    하루종일 무기력하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린다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수박, 바나나, 복숭아, 아스파라거스, 자몽 등은 천연 피로회복제로써 피로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갈증이나 탈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수박 

    수박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름철 탈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수박의 포도당이나 과당 성분, 비타민 등이 몸의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을 섭취하면, 노화 예방이나 항염증,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B가 풍부하고, 신체의 필요한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운동 전이나 중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근손실을 예방하고,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근육 경련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복숭아 

    복숭아는 비타민이나 유기산 성분이 풍부한데요. 피로물질을 분해하여 배출시키며, 피로물질의 누적을 막습니다. 또한,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만성 피로를 개선하고, 간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비만 예방 및 심장 건강 증진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4.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 포함된 아스파라긴산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피로 해소나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의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대표적인 피로회복 음식으로 불립니다. 또한, 칼로리가 적으면서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도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5. 자몽 

    자몽에 함유된 구연산은 젖산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개선하고, 수분 및 비타민 C를 공급하여 활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몽의 항산화 물질은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거나 감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글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시금치의 효능 6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