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5가지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더운 여름에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요. 맛과 영양이 가장 뛰어난 제철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옥수수, 토마토, 고구마, 포도, 감자 등은 8월에 먹으면 효과 좋은 제철 음식인데요. 각종 영양소를 공급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 옥수수 

    옥수수는 7월부터 9월까지 제철 음식으로써 셀레늄을 포함한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면역력 강화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옥수수의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하고, 소화장애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빈혈 예방 및 시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2. 토마토 

    토마토 역시 7월에서 9월까지 제철 음식으로써 칼로리가 낮고,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며, 소화 건강 향상 및 피부 주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8월부터 10월까지 제철 음식으로써 우주시대 식량자원으로 선택될 정도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안정적인 에너지를 체내에 공급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마그네슘, 비타민 D, 칼륨, 철분 등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4. 포도 

    포도는 8월 제철 음식으로써 리보플래빈 성분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제공하고, 피로 감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 산소와 싸우며, 백내장과 같은 노화 관련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 및 소화 불량을 완화하고, 심혈관 건강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5. 감자 

    감자는 6월에서 9월까지 제철 음식인데요. 지구 상에서 가장 흔하지만 중요한 식량 공급원으로써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소화불량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글  냄비 바닥 찌든 때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