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9. 30. 14:00 허니팁
꽈배기를 너무 많이 사서 남는 경우에는 처음과 달리 눅눅해지기 때문에 맛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키친타월을 활용하여 꽈배기의 기름기를 빼주면서 쫄깃함을 살릴 수 있습니다. 키친타월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눅눅한 꽈배기 막 사온 것처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먹을 만큼의 꽈배기를 꺼내서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키친타월을 1장 깔아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월 위에 꽈배기를 올립니다. 2~3개 정도가 적당한데요. 다시 키친타월로 꽈배기를 덮어줍니다. 그러면 위아래로 기름기를 흡수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0초에서 1분 정도 돌립니다. 전자레인지의 출력에 따라 상태를 확인하면서 돌려주세요. 1분 후, 꺼낸 모습인데요. 기름기가 키친타월에 묻은 모습을 확..
2020. 9. 29. 14:00 허니팁
식초는 주방에 빠질 수 없는 만능 아이템으로써 음식을 세척하거나 요리에 활용하는 용도 외에도 청소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내부의 찌든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활용한 전자레인지 청소 방법을 확인하세요. 먼저 전자레인지용 그릇을 준비하세요. 물과 식초를 섞어서 넣고 돌려주면 되는데요. 그릇 대신 물컵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을 어느 정도 채워줍니다. 물과 식초의 비율은 4:1 정도가 적당합니다. 식초를 물과 섞어줍니다. 눈으로 보면서 어림잡아 비율을 맞춰도 무방합니다. 그릇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5분 정도 충분히 돌려주세요. 그러면 수증기가 가득 찬 내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증기가 퍼질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립니다. 이제 전자레인지 내부 곳곳을 닦아내는 ..
2020. 9. 28. 14:00 허니팁
떡은 한 번에 다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바로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소분하여 비닐랩이나 지퍼백, 밀폐용기를 활용하여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냉장고 냄새가 배거나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먹고 남은 떡 오래 보관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백설기를 도마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한입 크기로 먹을 수 있도록 사이즈에 맞게 자르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칼로 자른 후의 모습인데요. 떡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잘라줍니다. 그리고 비닐랩으로 감싸는 과정을 진행하세요. 나중에 1개씩 꺼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닐랩으로 감싼 후,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한 번 더 넣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완벽하게 보관할 수 ..
2020. 9. 27. 14:00 허니팁
세균으로부터 칫솔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구강청결제로 소독하면, 칫솔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독하는 과정도 간단한데요. 구강청결제로 칫솔을 소독하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구강청결제를 준비하세요. 쓰다 남았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라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테이크 아웃 컵에 각각 나눠서 붓습니다. 칫솔 개수와 동일하게 컵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칫솔모가 잠길 수 있도록 적당량을 채워줍니다. 그런 다음 칫솔모를 아래로 넣어주면 되는데요. 30분 정도 넣었다가 빼서 햇빛에 말려주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칫솔 세균을 소독할 수 있는데요. 칫솔 소독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3~4개월에 한 번씩은 칫솔을 교체하는 것이 ..
2020. 9. 26. 14:00 허니팁
칫솔은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입 안에 있는 세균들이 칫솔로 이동하여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소독이 필요합니다. 특히 가그린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소독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칫솔을 간단하게 소독하는 최고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가그린을 담을 수 있는 통이 필요한데요. 먹고 남은 요구르트 통을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통이 없다면, 테이크 아웃용 컵이나 종이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칫솔 개수와 동일하게 각각의 요구르트 통에 가그린을 채웁니다. 총 3개의 칫솔을 담을 수 있는 통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여러 개를 한통에 담는 것보다 개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모를 통에 넣고, 충분히 기다린 후, 내용물을 버리고 말려..
2020. 9. 25. 14:00 허니팁
핫도그는 출출한 배를 달래기 위한 간식으로써 냉동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냉동 보관된 핫도그나 먹고 남은 핫도그를 따뜻하고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분 30초에서 2분 정도만 시간을 투자하면 되는데요. 핫도그 촉촉하게 데우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냉동 보관된 핫도그를 준비하세요. 먹고 남은 핫도그나 동일하게 다시 데울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때문에 그릇 선택도 신중해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을 때, 그릇이나 컵에 물을 한 컵 정도 채워서 함께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1분 30초~2분 정도 출력에 따라 조절하여 돌려줍니다. 그러면 따듯하면서 촉촉한 핫도그가 완성되는데요. 핫도그 겉면을 만져보면, 바로 확인할..
2020. 9. 24. 14:00 허니팁
가스레인지가 없는 상황에서 봉지 라면을 간편하게 끓이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돌리면, 라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달걀까지 넣어서 평소 먹는 라면과 비슷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로 라면 맛있게 끓이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전자레인지용 그릇을 준비하고, 봉지 라면을 뜯어서 넣어줍니다. 면과 수프를 동시에 넣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기 포트나 정수기를 활용하여 끓인 물을 붓습니다. 그러면 모든 준비가 간단하게 끝나는데요. 덮개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덮개가 없다면, 비닐랩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1분 30초가 지나서 꺼낸 라면의 모습입니다. 여기에 달걀을 1개 풀어주세요. 노른자를 터트려..
2020. 9. 23. 14:00 허니팁
피자의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프라이팬을 활용하여 데우는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먹고 남은 피자를 냉동실에 보관한 후, 따뜻하고 바삭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약불에 데우는 과정만 진행하기 때문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남은 피자를 바삭하게 먹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먹고 남은 피자를 지퍼백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피자에 다른 냄새가 배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있는 피자를 꺼낸 후, 프라이팬을 준비하세요. 실온 보관한 피자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팬에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치즈가 녹아서 팬에 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먹고 싶을 만큼의 피자를 팬에 올리고, 가스에 불을 켭..
2020. 9. 22. 14:00 허니팁
피자를 먹다 보면, 다 먹지 못하고 1~2조각씩 남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럴 때는 지퍼백에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다시 먹을 때도 처음과 같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냉동 보관한 피자 맛있게 먹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지퍼백에 보관한 냉동 피자를 꺼내세요. 그리고 남은 피자를 먹을 만큼 접시에 옮겨 담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담아줍니다. 이때 꼭 필요한 과정이 1가지 있습니다. 바로 물 한 컵을 전자레인지용 컵이나 그릇에 담아서 같이 돌려주는 것인데요. 피자를 따뜻하고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에서 3분 사이로 돌려줍니다. 출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2분 정도에 확인 후, 다시 돌려주..
2020. 9. 21. 14:00 허니팁
먹고 남은 피자를 효과적으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비닐백과 지퍼백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밀봉 상태로 보관하면, 냉장고의 냄새가 배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먹다 남은 피자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먹고 남은 피자를 준비하세요. 피자 조각이 너무 클 경우에는 보관하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조각이 남았을 경우에는 한 번에 보관이 가능한데요. 피자 1조각을 비닐백에 담아서 왼쪽 끝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나머지 1조각을 오른쪽 끝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피자 위치를 위와 같이 두면, 접어서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2개의 피자가 겹칠 수 있도록 가운데를 접어줍니다. 한쪽 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