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체리를 반드시 얼려 먹어야 하는 이유



     

    체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체리는 생산되는 시즌이 여름으로 한정적이어서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하며, 냉동 보관을 하는 경우 오래도록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체리를 보관할 때 씨를 빼고 냉동 보관하여 추후에 믹서기로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 시 체리는 안토시아닌이 더 풍부해져서 얼려 먹어야 하는데요. 체리의 건강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체리를 반드시 얼려 먹어야 하는 이유



     

    1. 알츠하이머 예방 효과 

    체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여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억 능력을 활성화시켜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심징질환 예방 효과 

    체리의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은 심장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혈액 내 유해물질인 독소나 니코틴, 중금속 등을 제거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 건강에 좋습니다.

     



     

    3. 통증 예방 효과 

    체리는 흔히 통증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근육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지방 감소 효과 

    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체리는 포만감을 오랜 시간 가져다주기 때문에 지방을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당뇨 예방 효과 

    체리는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 지수가 낮은 식품을 골라 섭취해야 합니다. 혈당 지수가 낮으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효과가 있으며, 체리의 식물성 스테롤이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당뇨병 치료 효과도 있습니다.

     



     

    6. 항염 효과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는 체리는 관절염이나 류마티즘과 같은 염증을 지닌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인데요.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추천글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건강 효과 2배 올리는 식품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