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주전부리 맛집 BEST 6


KTX 개통으로 서울에서 더 가까워진 강릉은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장소인데요. 맛있는 주전부리를 먹으며,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달인이 만드는 주전부리나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 등 강릉에서 꼭 먹어야 할 주전부리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강릉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주전부리 맛집 BEST 6


1. 빵다방 

강릉 포남동에 위치한 빵다방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달인이 만드는 빵을 판매하는 장소인데요. 인절미 빵의 달인으로 소개된 곳입니다. 대표 메뉴인 인절미 크림빵은 콩가루 듬뿍 묻은 쫄깃한 빵에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 있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녹차 크림이 들어간 녹차 크림빵과 초코 크림빵, 딸기 크림빵, 생크림 소보로빵 등이 있습니다. 이곳의 빵은 밀가루와 함께 찹쌀가루, 쌀가루를 사용하고, 올리브유에 숙성하여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263



2. 싸전 

강릉 금학동에 위치한 싸전은 야채빵과 도너츠가 유명한 빵집으로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도넛의 달인이 만드는 빵을 맛볼 수 있는데요. 싸전이라는 이름으로 1980년에 오픈하여 4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으며,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묻어나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야채빵과 도너츠를 포함하여 생크림, 꽈배기, 슈크림 등을 판매하며, 옛날 방식 그대로 튀겨낸 빵을 고수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맛있는 빵을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56번길 4




3. 금성배니닭강정 

강릉 성남동에 위치한 금성배니닭강정은 50년간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닭강정 전문점인데요. 강릉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여 모자 호떡과 함께 시장을 대표하는 인기 주전부리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닭강정은 국내산 닭을 사용하여 만들며, 취향에 따라 매운맛과 순한맛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땅콩과 아몬드가 얹어진 닭강정은 매콤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을 즐기며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13번길 5



4. 모자 호떡 

강릉 성남동에 위치한 모자 호떡은 강릉을 대표하는 맛집인데요. 강릉 중앙시장 내에 있으며, 꿀 찹쌀 호떡, 아이스크림 호떡, 씨앗 찹쌀 호떡, 모짜렐라 치즈 호떡, 잡채 고구마 호떡, 김치 치즈 호떡 등을 판매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초코, 딸기, 바닐라 시럽을 뿌릴 수 있는 아이스크림 호떡과 젓가락으로 비빈 후 치즈를 호떡에 말아서 먹는 치즈 호떡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5. 손병욱베이커리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손병욱베이커리는 식신로드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시금치 카스테라와 마늘 바게트, 바나나 카스테라가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시금치 카스테라는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테라 안에 시금치가 들어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거북이 모양처럼 생긴 크림치즈빵과 공갈빵, 고로케, 호두파이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토성로 157



6. 바로방 

강릉 금학동에 위치한 바로방은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 강릉 여행에서 한 번쯤 들러야 할 유명 빵집인데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시간이 멈춘 그 시절 빵집으로 소개된 곳으로 팥도너츠, 단팥빵, 찹쌀도너츠, 고로케, 슈크림빵, 야채빵, 소보로, 꽈배기 등을 판매합니다. 양배추, 햄, 소세지, 오이, 당근이 케찹과 함께 빵 안에 들어가는 옛날식 야채빵이 대표 메뉴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092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